(Credit: UK Ministry of Defence (MoD))
영국 국방성이 영국 최초의 고에너지 레이저 무기인 드래곤 파이어의 사격 테스트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국방성의 국방 과학 및 기술 연구소 (Defence Science and Technology Laboratory (Dstl))에서 시행된 발사 시험은 실제로는 지난 10월 17일에 있었던 것으로 다양한 거리에서 여러 종류의 표적을 맞추는 실험이었습니다.
드래곤 파이어는 MBDA Missile Systems가 이끄는 드래곤 파이어 컨소시엄 (DragonFire Consortium)에 의해 개발 중으로 레오나르도 (Leonardo)나 QinetiQ같은 유럽 내 주요 방산 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개발 예산은 1억 파운드가 책정됐습니다.
(동영상)
드래곤 파이어의 정확한 출력과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QinetiQ가 개발한 50kW급 고체 레이저 기반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드론이나 소형 보트 등을 공격하기에 충분한 출력입니다.
다만 현재는 개발 초기 단계로 실전 배치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주요 국가에서 레이저 무기 개발이 한창인데 우리 나라 역시 2025년까지 주요 부품을 국산화하고 레이저 대공 무기를 개발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언젠가 국산 고성능 레이저 무기의 발사 테스트 영상을 기대해 봅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military/britain-test-fires-its-first-high-energy-laser-weapon/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