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밸브)
믿을 수 없는 소식이지만, 밸브에서 하프라이프 신작 게임이 나왔습니다. VR 게임이긴 하지만, 하프라이프 1/2편 사이의 외전격인 하프라이프 : 알릭스 (Half-Life: Alyx)가 공개된 것입니다. 기존의 소스 엔진을 VR로 바꾼 것이 아니라 최신 그래픽 기술을 적용한 하프라이프 게임을 보니 감회가 새롭지만, 일반 PC와 콘솔로는 플레이할 수 없으며 VR 전용 게임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결국 일반 유저들을 위한 더 대중적인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믿어 봅니다.
(트레일러)
밸브라고 하면 이제는 게임 제작사보다는 스팀을 통한 게임 유통사라는 인식이 강한데다, 하프라이프 신작이 나오지 않은지 벌써 1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기 때문에 이런 깜짝 컴백은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것도 VR 게임이라는 건 생각 못한 부분입니다. 아무튼 VR 기반 게임 답게 특수 장갑을 통해 모든 사물과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할 때는 좀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프라이프 : 알릭스는 2020년 3월 출시 예정이며 밸브가 내놓은 VR HMD인 인덱스 (Index)의 대표작입니다. 따라서 인덱스 유저에게는 무료 제공되며 정가는 61000원입니다. 아무튼 놀라운 소식입니다.
과연 3은 나올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