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의 정보가 XBOX 2019 행사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전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사실은 2와 비슷한 시기인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 렐릭이 잘 개발해 주리라 기대해 봅니다. 일단 2편이나 3편과 비교해서 시대의 흐름이 느껴지긴 하지만, 분위기는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플레이 영상)
(Age of Empires 4 Expands its Era - IGN Live | X019)
개발자 인터뷰에 따르면 영국 문명의 경우 다소 익숙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몽골 문명은 전혀 새로운 모습일 것이라고 하네요. 전체적인 느낌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나 워해머 RTS 시리즈 같은 전통적인 렐릭 RTS가 아닌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스타일의 전투로 생각됩니다. 얼마나 그 시절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참고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1/2편의 리마스터 버전인 결정판 (Definitive Edition)은 스팀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두 편 합본은 좀 더 저렴한 편입니다. 추억을 다시 느끼고 싶어 저도 구매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되면 5편은 어떤 시대를 배경으로 할지 궁금해지네요. 하지만 4편이 제대로 흥행에 성공하지 못하면 후속작은 아마도 기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