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록히드 마틴)
앞서 소개한 것처럼 주요 방산 업체들은 공격용 레이저 무기 개발에 뛰어든 상태입니다. 록히드 마틴 역시 Advanced Test High Energy Asset (ATHENA)이라는 대 드론 공격용 레이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록히드 마틴은 미 공군을 위해 개발한 최신 버전의 아테나가 여러 대의 고정익 및 로터 탑재 드론을 요격하는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동영상)
오클라호마주 포트 실 (Fort Sill)에서 진행된 테스트의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레이저 무기가 드론 공격에 매우 유용하다는 점은 어느 입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2017년 레이저 발사 테스트에서 아테나는 5대의 드론을 연속으로 격추한 바 있습니다. (영상 참조) 하지만 레이저 무기를 개발하는 것은 록히드 마틴만이 아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미 공군에 채택될지는 아직 판단하기 이릅니다. 이번 소식은 이전에 전해드린 아테나의 근황이지만, 기밀을 유지한 상태에서 개발이 진행되어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SF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무시무시한 파괴 무기는 아니지만, 레이저는 지뢰, 드론 파괴 등 몇 가지 분야에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강력한 레이저 무기로 인명을 살상하는 미래가 바람직하지는 않겠지만, 기술 발전에 의해 결국 살상용 레이저 무기도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