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Apple)
애플이 3월에 대거 제품들을 새로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에어팟 역시 2세대로 갈아탔습니다. 새 에어팟은 디자인 측면에서 크게 변화가 없지만 H1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높이고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렸으며 헤이 시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전부터 나온다는 루머가 있었던 무선 충전 케이스도 같이 발표됐습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는 99달러 무선 충전 케이스 포함 에어팟 2세대는 199달러, 유선 충전 케이스 버전은 159달러 입니다.
통화 무선 이어폰은 이제 크기가 충분히 작아졌기 때문에 대단한 기술 혁신을 바랄 수 없는 제품이지만, H1 프로세서의 도입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애플 기기간 전환 속도가 두 배 빨라졌고 통화 시간도 50% 길어졌습니다.
하지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은 5시간으로 이전과 큰 차이가 없는데 프로세서 성능 개선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기 때문일 것입니다. 물론 너무 오래 이어폰을 듣는 것 자체가 나쁘기 때문에 문제 삼을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에어팟에서 아쉬운 점은 아마도 가격 정도과 애플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괜찮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 시장의 강자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유선 이어폰이 크게 불편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끌리지 않는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