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rintBrush XDR is a handheld inkjet printer that wirelessly communicates with a smartphone app via Wi-Fi(Credit: PrintDreams))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프린트 드림스 (PrintDreams)라는 스타트업에서 재미있는 휴대용 프린터를 내놓았습니다. 대략 0.5-4인치 (13-102mm) 너비의 이미지를 다양한 사물 표면에 출력할 수 있는 PrintBrush XDR이 그것으로 제조사에 의하면 평면은 물론 면이나 혹은 옷감처럼 일반적으로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하기 어려운 재질에도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영상)
이렇게 출력한 인쇄물이 얼마나 내구성이 좋고 안전한지는 약간 의문이지만,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사물 표면에 글자나 그림을 인쇄할 수 있다면 쓰임새는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Wi-Fi로 연결하며 USB로도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이 잉크젯 프린터가 자체적으로 플래시 메모리를 지니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없이도 이미지를 저장해서 인쇄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로고나 상호, 이름을 여러 번 인쇄하는 경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 중이며 리테일 가격은 299달러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좀 쎈 편이라 용도가 확실치 않으면 구매가 꺼려질 순 있지만, 나름 재미있는 컨셉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