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년간 개발자 용으로 널리 알려진 오큘러스 리프트 VR이 마침내 2016년 1분기에 정식 출시할 소비자용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구체적인 가격은 같이 언급하지 않았지만 일반 소비자를 위한 저렴한 기기를 목표로 한 만큼 기존의 가상 현실 헤드셋보다 훨씬 저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소비자용은 이전 개발자 버전보다 훨씬 해상도가 올라가 더 실감나는 가상 현실을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해상도 차이
Development Kit 1: 1280×800 (640×800 per eye)
Development Kit 2: 1920×1080 (960×1080 per eye)
Consumer Version: 2160x1200 (1080x1200 per eye)
(출처: 오큘러스 리프트)
(소개 동영상)
(게임 플레이 영상)
이날 발표에서 재미있었던 부분은 XBOX와의 제휴입니다. 따라서 PC 뿐 아니라 XBOX로도 오큘러스 VR 용의 가상 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의 경우 자체적인 VR 기기인 프로젝트 모피어스가 ( http://jjy0501.blogspot.kr/2014/03/Sony-Project-Morpheus.html 참조) 있다는 점 때분에 오큘러스 VR과의 제휴는 하지 않았던 것 같지만, 이 기기가 많이 보급되면 고려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볼거리는 독특하게 생긴 컨트롤러인 오큘러스 터치입니다. 이 독특한 기기는 양손에 쥐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데, 여러 가지 게임이나 혹은 가상 현실 환경에서 응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오큘러스 터치가 없더라도 사용자는 게임 패드 (이제는 XBOX 컨트롤러를 포함) 이용해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오큘러스 터치. 출처 : 오큘러스 리프트)
과연 소비자 버전이 얼마나 실감나는 가상 현실을 구현할 수 있는지도 꽤 궁금한데 올해안으로 예약 판매가 실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VR 헤드셋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너무 고가인데다 지원하는 게임의 종류도 거의 없다시피해서 널리 보급되기 어려웠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가 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참고
'시제품은 이제 그만 하고, 제발 팔아줘! HMD 깍아서 만드는 중인가?' 싶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