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무인 비행체를 의미하는 드론은 벌써 우리 생활 속으로 꽤 파고든 상태입니다. 드론은 이미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 중에는 기발한 아이디어도 많습니다. 이 중에서 패롯의 비밥 드론 (Parrot’s Bebop drone)이라는 컨셉 영상은 가상 현실(VR)과 드론의 연동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이디어는 극도로 단순합니다. 500 달러 정도 되는 비밥 드론에 어안 렌즈를 장착하고 이를 다시 VR과 연동시키는 것입니다. 그 결과 마치 일인칭 시점의 게임을 하는 것처럼 현실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Photo: IEEE Spectrum)
(동영상)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실제 동영상으로 보는 것이 훨씬 이해가 빠른데, 이를 조작한 사람에 의하면 신기하게도 컨트롤러를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VR을 이용해서 조작하는 일이 훨씬 쉽다고 합니다. 300 달러 정도 하는 스카이 컨트롤러는 최대 1.5 km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는 수준입니다.
게임에서 보면 정찰 드론을 이런 식으로 조작하는 일이 있는데 꽤 재미있는 응용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사생활 침해의 위험성이나 기타 다른 사고의 위험성도 있기는 하지만 색다른 경험이라는 점은 의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