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애플)
애플이 아이폰 16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애플워치 10 및 에어팟 4를 출시했습니다. 애플워치 10은 10주년 기념작으로 전작 대비 9% 늘어난 화면과 10% 얇고 가벼워진 바디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10은 티타늄 바디를 적용한 경우 더 비싸지만 무게는 20%나 줄어듭니다. 참고로 일반 모델은 59.9만원부터 티타늄 모델은 99.9만원부터 입니다.
42mm 및 46mm 모델이 있으며 더 커진 화면으로 조작성이 쉬워지고 메세지 등도 짤리지 않고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와이드 앵글 OLED 디스플레이 채택으로 옆에서 비스듬히 보더라도 화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심전도 앱과 혈중 산소 모니터링 시스템 등은 그대로 들어가고 수면 무호흡처럼 중요한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지 체크하는 기능도 추가되어 헬스케어 기기로 활용도가 더 확장됐습니다.
S10 SiP 프로세서에는 4코어 뉴럴 엔진이 탑재되어 더블 탭 재스처, 온디바이스 시리, 번역 앱 및 받아쓰기 기능 등 AI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이 필요 없고 스마트워치의 기본 기능 정도만 필요한 사용자라면 32.9만원인 애플 워치 SE가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Introducing Apple Watch Series 10)
(출처: 애플)
에어팟 4는 H2 프로세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NC) 기능을 추가한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일반은 19.9만원이고 ANC 버전은 26.9만원입니다. ANC 버전은 머리의 위치와 자세를 추적하는 동적 머리 추적 기술을 통해 음향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어쿠스틱 아키텍처와 사운드 왜곡을 줄여주는 드라이버,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가 적용됐습니다. H2 프로세서는 더 확실한 음성 분리 기능으로 통화 시 음성을 더 선명하게 들려주고 고개를 끄덕이는 재스처로 시리에 응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번 발표에서 더 주목을 끈 부분은 사실 에어팟 2 프로에 적용되는 청력 보호, 청력 테스트, 청력 보조 기능입니다. 청력 보호 기능은 에어팟 4 ANC 모델에도 적용되는데, 주변 소음이 너무 크면 이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청력을 보호합니다. 청력 테스틑 몇 분 동안 테스트로 청력이 손상된 상태인지 체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보청기처럼 주변 음성을 확대하는 청력 보조 기능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합니다.
(Hearing Aid feature for AirPods Pro 2)
개인적으로 청력 기능이 더 탐나는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www.apple.com/newsroom/2024/09/introducing-apple-watch-series-10/
https://www.apple.com/kr/watch/?afid=p238%7CacrnxElo_mtid_20925nbz42633&cid=wwa-kr-kwna-watch
https://www.apple.com/kr/airpods-pro/
https://www.macrumors.com/2024/09/09/airpods-pro-2-to-gain-new-hearing-features/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