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SUS)
인텔 코어 울트라 200 시리즈 (루나 레이크)의 정식 출시와 함께 이를 탑재한 미니 PC도 등장했습니다. NUC 14 Pro AI (코드네임 Lunar Canyon)는 NUC 규격 미니 PC로 코어 울트라 200V 칩을 탑재해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파일럿 + 키를 따로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NUC 14 Pro AI의 또 다른 특징은 SO-DIMM 램을 끼우거나 교체할 수 없고 내장된 16GB 혹은 32GB LPDDR5x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루나 레이크 자체의 특징으로 대신 저전력이면서 레이턴시는 더 짧아 체감 성능이나 발열에 더 유리한 특징입니다.
저장장치는 M.2 2280 NVMe SSD를 지원하고 루나 레이크 자체에 내장된 와이파이 7과 블루투스 5.4, 선더볼트 4 역시 지원합니다. 외형은 이전 NUC 시리즈와 별 차이가 없어 보이나 루나 레이크가 더 저전력이고 패키지 크기가 작은 점을 생각하면 이보다 더 작은 크기의 미니 PC도 가능해 보입니다.
ASUS는 RTX 4060/4070 그래픽 카드를 이용한 ROG NUC 라인업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마 여기에도 코파일럿 + 기능이 추가된 모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코파일럿 +를 추가한 AI PC가 기대만큼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