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4년 9월 3일 수요일

삼성 갤럭시 노트 4 + 갤럭시 노트 엣지 공개






(갤럭시 노트 4     Source : 삼성 전자 ) 


 이미 예고된 바와 같이 삼성 전자가 주력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4 를 내놓았습니다. 5.7 인치의 화면에 2.7 GHz 쿼드 혹은 1.9 GHz 옥타 AP (물론 64 비트 프로세서를 포함 다양한 AP 버전으로 등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 를 탑재하고 예상되었던 대로 2560 X 1440 쿼드 HD 슈퍼 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삼성 전자에 의하면 이 쿼드 HD 슈퍼 아몰레이드는 보다 생생한 이미지와 깊은 콘트라스트, 향상된 시야각, 매우 빠른 반응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미 갤럭시 S5 에서 스마트폰 카메라의 정점에 도달했다고 볼 수 있는 카메라 역시 스마트 광학식 이미지 보정장치 (Smart Optical Image Stabilizer) 와 함께 탑재되었는데 적어도 S5 수준이나 그보다 좀 더 개선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에는 f1.9 와 기본 90 도, 최대 120 도 앵글의 와이드 앵글 샷이 가능한 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셀카족을 위한 배려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노트 3 의 업그레이드 형으로 보이는 노트 4 는 사실 전작에 비해서 혁명적인 변화가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더 개선된 AP, 그리고 전반적으로 소소하게 개선된 기능들이 포함되는데 노트 3 와 비교해서 획기적인 변화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겠죠. 다만 이것은 어느 정도 기술이 성숙되면서 나타나는 정체라고 볼 수 있으며 노트 4 자체는 다른 노트 시리즈가 그랬듯이 매우 쓰기 편한 대형 스마트폰의 기린아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 4 사양 ) 



(영상 리뷰 )


 앞서 혁명은 없다고 했지만 실제로 갤럭시 노트 4 는 현대 IT 기술의 총아라고 할 수 있는 기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년전 초기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성능은 비교를 하기도 어려울 정도의 엄청난 변화가 있으니 말이죠. 사실 우리는 모바일 혁명기에 살고 있는 셈입니다. 다만 충격에 익숙해지다 보니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닌 것 처럼 느껴지는 것이겠죠. 


 하지만 노트 4 는 이런 사람들에게도 신기하게 다가올 신기술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절반 충전하는데 불과 30 분이 걸리는 급속 충전 기술입니다. 이런 건 혁신임과 동시에 공밀레의 진수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한편 노트 시리즈에는 식구가 하나 더 추가되었는데 갤럭시 노트 엣지입니다. 노트 4 와 거의 유사한 사양에 측면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엣지는 오히려 이게 노트 4 같은 느낌마저 주는데 첫인상은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현시점에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같습니다. 






(Source : 삼성 전자) 


 갤럭시 노트 엣지의 측면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은데 보도 자료에 의하면 커버를 닫은 후에도 측면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사용에서 얼마나 유용한지는 물론 두고봐야 알겠지만 측면을 활용해서 공간 활용도를 높이면서 크기는 늘리지 않는 괜찮은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노트 4 를 엣지 처럼 만들지 않고 노트 4 와 엣지를 분리해서 출시한 이유는 전통적인 형식의 스마트폰을 선호할 수 있는 유저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기호와 용도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배려라는 것이죠. 개인적으로는 엣지가 더 미래적이고 뭔가 있어보이는데 이건 정답이 있기보다 사람마다 취향의 차이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시장 포화와 더불어 중국 업체들의 약진이라는 변화의 시기에 있습니다. 플래그쉽 스마트폰 전쟁에서 다시 출사표를 던진 노트 4 와 새롭게 등장한 시리즈인 엣지의 활약이 과연 어느 정도일지 지켜봐야 알겠죠. 물론 9월 9일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 새 아이폰과의 대결 역시 흥미로운 관전포인트입니다. 




(9월 3일 공개전에 발표한 영상으로 꽤 괜찮은 영상 같아서 링크해 봅니다) 


 참고 




 더 많은 실기 사진은 아래 링크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