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오시코시 디펜스)
미국의 대표적 군용 트럭 제조사인 오시코시 (Oshkosh) 디펜스의 자율 주행 군용 트럭이 미 육군에 도입된다는 소식입니다. 자율 주행 로보 택시나 트럭이 시험 단계이거나 서비스 초기 단계라는 점을 생각하면 미 육군의 군용 자율 주행 트럭 도입은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특히 군대는 무인 자율 주행 트럭을 도입해야 할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적의 공격을 받아 트럭이 파괴되도 아군 병사의 희생이 없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운용할 때는 병사가 운전하고 위험한 구간에서는 자율 주행 트럭으로 사용해도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자율 주행 성능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Palletized Load System (PLS) A2는 탑재량 16.5톤에 10륜 트럭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600마력 디젤 엔진을 사용하며 20피트 (6미터) 컨테이너를 자동으로 탑재하거나 하역할 수 있습니다.
오시코시 측은 미 육군으로부터 89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 받은 상태이며 대당 가격은 확실치 않지만, 대략 대당 65만 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군용 자율 기술이 빠르게 도입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military/oshkosh-pls-16ton-self-driving-cargo-trucks/
.jpg)
.jpg)
.jpg)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