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00 시리즈의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리뷰 결과는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는 수준으로 4K 게이밍 기준 RTX 2080 Ti는 전세대 대비 32%, RTX 2080은 35% 더 성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세 공정이 대폭 개선된 GPU가 아닌 점을 감안하면 이 정도면 준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정 미세화에 따른 이득은 크지 않고 대부분은 아키텍처 개선에 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리뷰 모음
아난드텍 : https://www.anandtech.com/show/13346/the-nvidia-geforce-rtx-2080-ti-and-2080-founders-edition-review
(스펙 비교. 출처: 아난드텍)
하지만 엔비디아가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기존의 게임에서 성능 개선보다 레이 트레이싱과 딥러닝을 적용한 DLSS 같은 신기술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더 상세한 포스팅을 준비 중입니다.
엔비디아는 튜링에서 GPU에 대폭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사실 상당한 도박입니다. 남는 공간에 기존의 연산 유닛을 더 많이 추가했다면 성능 향상 폭이 더 높아질 수 있는데도 그렇게 하지않고 새로운 시도를 했기 때문입니다. 이 과감한 시도가 성공을 거두려면 게임 제작사들이 이 신기술을 적극 활용한 게임을 내놓아야 합니다.
엔비디아는 과거에도 GPU라는 개념을 선보인 지포스 256과 프로그래머블 쉐이더와 Direct X 8을 지원한 지포스 3, 통합쉐이더를 도입한 지포스 8000시리즈처럼 기존의 아키텍처를 크게 갈아엎는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레이 트레이싱과 딥러닝인데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
% 참고로 제가 올린 기사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