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OL Aerospace's larger manned model designed to hold anywhere from 4 to 10 passengers, depending on the model(Credit: VTOL Aerospace))
VTOL Aerospace라는 기업에서 매우 독특한 형태의 틸트로트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폐쇄형 날개 (closed wing)을 지닌 이 틸트로터기는 수직 및 수평 이착륙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조사는 소형 무인기 형태는 물론 4-10인승 경비행기 형태의 대형 버전까지 다양하게 개발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우선은 드론 형태로 먼저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비행 테스트)
이 기체의 이름은 컨버티콥터 Converticopter라고 하는데, 드론 모델의 경우 날개 주변 길이가 2.4m, 에 1.5시간 비행이 가능하며 2.2 kg 정도의 페이로드를 지니고 있습니다. 제조사측은 날개 주변 길이를 12.1m까지 늘릴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자세히보면 가변 로터는 두 개지만, 앞쪽에 숨어있는 수직 팬이 있어 이 착륙시에 추가적인 양력 얻고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폐쇄형 날개의 장점은 복엽기처럼 짧은 날개에도 양력을 증가시키고 드론 형태의 경우 프로펠러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과연 기존의 드론보다 더 효과적인지는 두고봐야 알 수 있습니다. 온갖 디자인의 항공기가 나왔지만, 현실적으로 사용되는 기체는 몇 가지 디자인으로 수렴됩니다. 당연히 그것이 가장 안정적이고 성능이 좋기 때문이죠. 여기에 새로운 디자인을 더할 수 있을지 결과가 궁금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