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2년 9월 27일 목요일

노키아 루미아 920 의 동영상 및 저조도 사진 품질 비교






(노키아 루미아 920) 



 최근 노키아는 자사의 신형 윈도우 폰 8 스마트폰인 노키아 루미아 920 (Lumia 920) 을 내놓으면서 특히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새로운 카메라는 저조도 (low light  - 어두운 곳이나 야간) 촬영 및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 (OIS) 을 통해 흔들림 없는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특히 강조했습니다. 다만 이 PureView 기능을 선보이는 프로모션 비디오를 DSLR 로 찍어서 문제가 되긴 했죠. 


 엔가젯에서는 노키아의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 세개의 다른 플래그쉽급 스마트폰 - 아이폰5, 갤럭시 S3, HTC ONE X - 와 비교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확실히 그런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을 만큼 OIS 기능을 탑재한 루미아 920 이 이동중 동영상 촬영에서 뛰어난 기능을 보였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여기에서 루미아 920 은 확실히 이전보다 동영상 촬영이 좋아졌다는 아이폰 5 보다 화면 떨림이 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저조도 촬영에 있어서도 역시 저조도 촬영 능력이 좋아졌다는 아이폰 5 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 5 보다 좋으니 다른 비교 대상은 더 말할 것도 없겠죠. 



 루미아 920 은 폰카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좋은 카메라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저조도 촬영은 모두 자동으로 진행했으며 세팅과 사용자의 능력에 따라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음) 좀 더 자세한 벤치가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간단 비교 테스트로는 비교 대상들 보다는 좋아 보입니다. 


 좀 더 상세한 카메라 리뷰가 필요할지 모르겠는데 이제는 폰카도 카메라 성능을 상세 리뷰를 해야 어느 게 더 좋은지를 알 수 있는 시대가 된 듯 합니다. 물론 그래도 고성능 렌즈와 큰 이미지 센서를 단 진짜 카메라를 작은 폰카가 따라잡을 수는 없겠죠. 다만 간단한 사진을 찍는 용도라면 이제 폰카라고 일방적으로 무시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