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The Minimal Company)
스마트폰 중독이 날로 심해지는 가운데 다시 2G 폰이나 공신폰 등으로 회귀하는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오래된 낡은 휴대폰으로 사용이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 꼭 필요한 앱 때문에 부득이 스마트폰을 동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수요를 노리고 등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 디지털 디톡스를 위한 전자 잉크 휴대폰이 공개됐습니다. 미니멀 컴퍼니의 미니멀 폰 (Minimal phone)은 이름처럼 최소 기능을 목표로한 휴대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5G 스마트폰이나 전자 잉크를 사용하고 있어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이 어렵고 제한된 서드 파티 앱만 설치가 가능해 중독성 있는 컨텐츠 소비가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가능한 앱은 우버 앱이나 네비게이션 앱처럼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일부 업무 및 생활 앱 정도입니다. 아마도 웹 브라우저 기능은 차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업무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소셜 미디어 등 기능은 어떻게 할지가 관건 같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120 x 72 x 10 mm의 작은 크기에 물리적 쿼티 자판까지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메세지 보내기는 편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작은 크기에 배터리 용량은 4000mAh에 달해 4일 정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
여기까지만 들으면 상당히 좋은 제품 같지만, 좋지 않은 부분은 가격이 400달러나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중고 2G폰이나 폴더 폰을 알아보는 게 더 정신 건강에 이로울 것 같은 구성입니다. 쿼티 자판 전자 잉크폰 자체는 흥미로운 데 가격을 생각하면 얼마나 팔릴지 의문입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mobile-technology/minimal-phone-eink-keyboard/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