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Sonin Hybrid)
소닌 하이브리드 (Sonin Hybrid)라는 드론 제조사에서 최고 시속 225km (140마일)로 비행이 가능한 리쿠르트 (Recruit)라는 쿼드롭터 드론을 선보였습니다. 애틀란타에 있는 이 회사의 주장에 따르면 리쿠르트는 가솔린 - 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이용해 최대 3시간 비행이 가능합니다. 쿼드롭터 치고 상당히 빠른 속도는 로터를 45도 정도 눕힌 후 틸트로터기 비슷하게 비행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리쿠르트 쿼드롭터 드론의 목적은 수색 및 정찰입니다. 쿼드롭터 중에서는 상당히 빠른 속도로 비행하기 때문에 화재 현장 수색, 해난 사고에서 생존자 수색, 혹은 용의자를 추적하는 경찰 드론에 적합합니다. 물론 같은 이유로 군용 드론으로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찰 및 생존자 수색을 위해서 4K/30프레임 카메라 (30배 광학 줌 및 짐볼 안정화 지원)와 5km 밖에서도 들을 수 있는 스피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측은 이미 생산이 시작되어 연말에는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생김새는 매우 날렵한데, 실제로도 날렵한 드론인지 궁금합니다. 실제 비행 영상이나 구체적인 제원이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참고
https://newatlas.com/drones/sonin-hybrid-recruit-drone/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