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ocule Games 에서 재미있는 아이폰용 앱을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애플 TV 등의 미러링 기능을 이용해 아이폰을 위모트 처럼 사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 영상을 보는 것이 이해가 더 빠를 것입니다. 명칭은 Rolomotion 입니다.
게임 자체는 아이폰에서 구동이 되는데 이를 애플 TV 를 통해 TV에 띄우고 아이폰 자체는 위모트 같은 컨트롤러 기능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테니스나 기타 모션을 이용한 게임이 플레이 가능한 것이죠. 매우 단순한 기능이지만 참신하고 재미있는 아이폰의 사용용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이 쥐기에는 크기가 적당해서 이런 용도로는 안성 맞춤이긴 하지만 (폰이 너무 크면 쥐기 힘들 테니) 그래도 플레이 하는 동안에는 놓치지 않게 주의하지 않으면 고가 스마트폰이 박살날 위험은 항상 있을 듯 합니다.
최근에 점점 스마트폰의 성능이 향상되는 점을 생각하면 결국 이런 류의 게임이 등장하지 못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널리 유행하게 된다면 닌텐도 위/위유는 뜻하지 않은 경쟁자를 만나게 되는 셈이 되겠죠.
원리상 애플 TV 가 없어도 미러링이 되는 상황에서는 PC 등에서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테니스 말고도 다양한 게임이 쏟아져 나온다면 미래가 기대되는 어플이라고 하겠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