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제작사 게임 로프트 (Gameloft) 가 다수의 신작을 E3 2013 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기대작은 개인적으로 아스팔트 8 에어본과 모던 컴뱃 5 입니다.
- 아스팔트 8 에어본 (Asphalt 8 : Airborne)
새 아스팔트 시리즈의 명칭은 에어본으로 정해졌습니다. 본래도 아케이드 성을 강조하는 게임 플레이가 이 시리즈의 특징이었지만 에어본에서는 차가 날아가는 보습이 마치 장난감 차 같은 느낌입니다. 아무튼 그래픽은 전작보다 훨씬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로 곧 등장할 예정입니다.
(공개된 스크린 샷. 그런데 비율상 아이패드 같은 느낌이.... )
- 모던 컴뱃 5
생각보다 더 빨리 모던 컴뱃 5 가 공개되었습니다. 전작보다 그래픽 부분이 더 개선된 것으로 보이며 특히 물 그래픽이 더 리얼해진 것 같네요. 역시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로 나옵니다. 전작에서 던진 떡밥을 회수하려고 노력하는 것 보다 새로운 오리지널 스토리로 나가는게 좋지 않을 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E3 트레일러)
(실제 아이패드 플레이 영상. 2 분 이후부터 볼 것을 추천)
플레이 데모는 왠지 어디선가 본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데.... 아무튼 그래픽 수준은 다시 한번 모바일 부분 최고 FPS 가 될 것 같습니다. 액션도 그정도면 준수한데 스토리와 연출을 더 재미있게 꾸며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브라더 인 암즈 3 (Brothers In Arms 3 )
모바일 버전의 브라더 인 암즈는 게임 로프트가 제작 중입니다. 역시 신작을 선보이고 있는데 완전한 형태의 모바일 FPS 라기 보단 약간 전략이 가미된 모습 같네요. 그래픽 수준은 모던 컴뱃 5 와 비슷해 보입니다.
(플레이 영상은 1분 44 초 이후 )
- 토탈 컨퀘스트 (Total Conquest)
아이패드로 하면 괜찮을 것 같은 전략게임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어떤 게임과 아주 비슷해 보이는데 말이죠..... (처음엔 MS 에서 출시했는 줄) 출시는 올 여름이고 역시 멀티로 출시됩니다.
뭐 이것 말고도 여러 게임들이 공개되긴 했는데 일단 눈길이 가는 건 이 정도입니다.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모던 컴뱃 5 와 아스팔트 8 입니다. 최근 이 시리즈들은 실망시킨 법이 없어서 말이죠. 곧 출시될 예정이니 머지 않아 실제 플레이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최근 모바일 기기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서 그런지 모바일 게임 그래픽도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아무튼 좋은 현상이네요.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