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아이폰용 오피스 모바일을 조용히 출시했습니다. MS 의 공식 오피스 블로그 뉴스에 의하면 아이폰용 오피스 모바일은 기존의 윈도우 모바일용과 동일하며 오피스 365 구독자에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소개 영상)
물론 스카이드라이브 이용자는 오피스 웹 앱 (Office Web Apps) 을 이용해서 간단한 문서 편집이나 보기를 윈도우 폰이 아닌 아이패드나 오피스가 깔리지 않은 PC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트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http://blog.naver.com/jjy0501/100166293989 참고) 다만 아직까지는 속도나 안전성, 기능 면에서 답답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오피스 모바일은 특이하게도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아이패드가 아닌 아이폰 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오피스 모바일은 사실 휴대폰 보다는 타블렛 환경에서 더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런 버전을 내놓을 경우 윈도우 8 이나 윈도우 RT 의 판매는 더 위축 될 가능성도 있어 앞으로 MS 의 반응이 주목됩니다. (사실 그런게 아니라도 윈도우 8 의 판매는 저조하긴 하지만.... )
이미 안드로이드나 iOS 용으로 여러가지 클라우드 지원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다수 나와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솔직히 성능이나 호환성 면에서 MS 오피스가 가장 사용하기 수월한 건 사실입니다. 따라서 iOS 용 오피스 프로그램의 등장은 환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나와있는 다른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과의 경쟁을 위해서는 결국 MS 오피스도 멀티 OS 로 등장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니라면 다른 모바일 오피스나 혹은 구글 독스 + 구글 드라이브가 세력을 더 키울 수 있을 테니 말이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