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E3 는 차기 콘솔들 덕분인지 볼만한 신작 게임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몇 개를 모아봤습니다. 순서나 선택은 그냥 개인 선호도이고 딱히 특별한 의미는 없습니다.
- 배틀 필드 4
올해 말 프로스트 바이트 3 엔진으로 나오는 배틀필드 4 는 PC 와 Xbox One, PS4 등 콘솔로도 모두 출시 예정입니다. 새 싱글과 멀티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호구가 될 것을 알면서도 결국 발매 초에 구매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
- 콜오브 듀티 : 고스트
콜 오브 듀티 고스트는 역시 올해 말 멀티로 출시 예정입니다. 새로운 주인공과 스토리 라인으로 진행될 것임이 예고된 가운데 차세대 그래픽으로 보기에는 좀 모자라긴 하지만 아무튼 기존 콜오브 듀티 보다는 더 진보된 그래픽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새 플레이 영상과 더불어 개를 사용한 플레이 영상도 공개되었는데 이번 작은 특히 개를 강조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무튼 영상만 보면 괜찮아 보이긴 하네요.
- 타이탄 폴 (Titan Fall)
기존 Call of Duty 시리즈 제작자들이 개발 중이라고 알려진 신작 FPS 게임으로 SF 배경의 FPS 에 로봇을 조작하는 설정을 넣은 게임입니다. 일단 처음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꽤 괜찮은 컨셉으로 생각됩니다. 많이 식상해진 FPS 게임계에 새로운 활력을 넣을 수 있을 지 기대 됩니다. 일단 콘솔은 Xbox One 독점이라고 하고 PC 로도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 식물대 좀비 : 가든 워페어 (Plants Vs Zombies : Garden Warfare )
정말 생각하지 못했는데 식물 대 좀비의 액션 게임인 식물 대 좀비 가든 워페어 입니다. Xbox One, Xbox 360 그리고 PC 로 출시를 계획 중이라고 하네요.
참고 : http://www.joystiq.com/2013/06/11/plants-vs-zombies-garden-warfare-coming-in-spring-planned-for/
- 미러스 엣지 리부트 (Mirror's Edge)
미러스 엣지가 프로스트 바이트 3 엔진으로 다시 리부트 됩니다. 성형 수술한 봉선씨의 호쾌한 액션이 기대되는 신작은 PS4, PC, Xbox One 의 멀티로 출시 예정입니다. 정확한 출시 시점은 미정입니다.
- 파이널 판타지 15
사실 기대작이라기 보단 이게 15 편까지 결국 나오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파이널 판타지 15 입니다. 과거 전성기 시절과 비교해서 상당히 이질적으로 변해 버린 파이널 판타지 입니다.
- Tom Clancy's The Division
유비에서 내놓은 새로운 톰 클랜시 시리즈로 디스토피아가 된 뉴욕 시티를 배경으로 한 서바이벌 액션 게임 The Division 입니다. 일단 트레일러로만 봐서는 상당히 그럴 듯 해 보이는데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것 이외도 꽤 여러가지 작품들이 등장했는데 차세대 콘솔 덕에 2013 년 말에서 2014 년 사이에는 꽤 할만한 게임들이 다수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