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Credits: Intel's CEO Lip-Bu Tan)
엔비디아가 인텔에 5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는 놀라운 소식입니다. 주당 23.38달러에 지분에 5%를 취득하는 방식인데, 신주를 발행하는 것인데도 인텔 주가는 개장 전 28%나 폭등 했습니다.
엔비디아가 인텔에 투자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협력하게 될지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x86 프로세서와 RTX 그래픽을 융합할 것이라고 밝혀 관련된 서버 및 소비자용 제품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앤비디아는 자체 ARM 서버 프로세서인 그레이스 슈퍼칩을 지니고 있으나 여전히 x86 칩에 대한 수요가 큰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제온 프로세서와 하나로 통합된 서버 AI GPU 플랫폼을 만든다는 것은 상당히 타당한 접근으로 보입니다.
또 상대적으로 최근 성능이 대폭 향상된 인텔의 Xe 내장 그래픽 역시 만약 RTX로 변경할 경우 추가적인 성능 향상은 물론 엔비디아의 그래픽, AI 생태계에 통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어떤 제품이 나올 것인지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으며 당장 그 결과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업계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거래임은 분명합니다. 앞으로 인텔의 서버 GPU와 AI 가속기 (가우디와 쇼어 시리즈) 및 소비자용 그래픽 (아크 시리즈)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참고
https://wccftech.com/here-how-the-nvidia-intel-deal-could-shape-the-future-of-team-blue-business/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