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사브)
현대전에서 드론의 중요성이 날로 커가는 가운데, 여러 방산 기업에서 카운터 드론 시스템인 Counter-Unmanned Aerial System (C-UAS)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는 미사일 요격 시스템도 있는데, 아무래도 드론은 저렴하고 미사일은 비싸다보니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손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웨덴 사브는 새로운 U-CAS 미사일인 님브릭스 (Nimbrix)를 선보였습니다. 님브릭스의 특징은 1m에 달하는 작은 길이와 2.5-3kg 정도의 작은 무게입니다. 이렇게 작은 크기는 드론처럼 작은 표적을 파괴하기 의해 큰 미사일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비용을 절감하는데 큰 목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님브릭스는 최대 5km의 사거리를 지녀 기존의 30-35mm 대공포가 닿을 수 없는 위치까지 드론 요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능동 적외선 시커 (active infrared seeker)로 스스로 목표를 찾아가고 40mm 탄두로 드론을 파괴합니다.
(동영상)
사브는 아마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대당 가격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론적으로 생각하면 기존의 대공 마사일보다 저렴하긴 할 텐데 과연 얼마나 할 지 궁금해집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military/saab-nimbrix-anti-drone-swarms/
https://www.saab.com/newsroom/press-releases/2025/saab-reveals-new-counter-uas-missile-nimbrix
.jpg)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