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IAI)
이스라엘 우주 항공 산업 (Israel Aerospace Industries (IAI))의 장거리 요격 미사일인 바락 ER (BARAK ER)이 장거리 요격 테스트 성공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사실 좀 지난 기사로 요격 실험은 지난 3월 22일 진행됐습니다. 바락 8 (이스라엘어로 벼락이란 뜻) 미사일은 함대공 혹은 지대공 (MRSAM) 요격 미사일로 항공기, 대함 미사일, 드론 등 다양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길이 4.5m에 무게 275kg, 유효 사거리 35/70km인데 부스터를 장착한 ER (Extended Range) 버전은 최대 150km로 사거리가 늘어났습니다.
(동영상)
참고로 바락 ER의 최대 상승 고도는 30km 정도입니다. 미사일 자체의 지름은 22.5cm 정도이고 부스터 지름은 54cm 입니다. 바락 ER의 전체 길이는 대략 6m 정도로 보이지만, 정확한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얼마나 빠른 탄도 미사일을 방어할 수 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대략 주변 적대 국가에서 발사하는 수준의 중거리 탄도 미사일은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언돔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는 이스라엘의 모습을 보면 우리도 참조할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defense-update.com/20210419_barak-er.html
https://en.wikipedia.org/wiki/Barak_8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