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5년 3월 8일 일요일

록히드 마틴 레이저 무기 아테나 (ATHENA)



 록히드 마틴사가 현재 개발 중인 30kW급 파이퍼 레이저무기 시스템인 아테나(ATHENA, Advanced Test High Energy Asset)의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록히드 마틴에 의하면 아테나는 1 마일 이상 떨어진 목표 (트럭) 에 발사된 후 수초만에 차의 엔진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레이저의 특징상 화려한 폭발이나 광선 (대개 군사용 레이저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은 없지만 차량을 무력화 시키기엔 충분한 성능입니다. 


(테스트 사진. Lockheed Martin ATHENA laser weapon system defeats a truck target by disabling the engine, demonstrating its military effectiveness against enemy ground vehicles. Photo: Lockheed Martin.)  

 그런데 사실 록히드 마틴은 이미 이보다 더 작은 출력인 ADAM 레이저를 공개한 적 있습니다. 

 이전 포스트 





(아담 테스트 영상) 

 아담은 10kW 급 레이저인데비해 아테나는 30kW급으로 더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더 멀리 있는 더 큰 목표물도 파괴가 가능할 것입니다. 록히드 마틴은 이 레이저 무기를 지상, 해상은 물론 항공기에도 탑재할 수 있을 만큼 소형경량화 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과연 가능할지, 그리고 배터리 문제는 어떻게 할 지 약간 궁금하지만 아무튼 레이저 무기의 시대가 성큼 다가온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여러 회사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죠. 

 아테나는 아직 프로토타입니다. 실제 실용화 여부는 언제일지 알 수 없지만 이전에 소개드린 라인메탈의 헬(HEL)이 더 먼저 실제 방공 시스템에 통합되었기 때문에 ( http://jjy0501.blogspot.kr/2015/03/rheinmetall-HEL.html 참조) 록히드 마틴으로써는 열심히 개발을 앞당길 이유가 생긴 셈입니다.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