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3년 9월 20일 금요일

GTA5 -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새 역사를 열다



 GTA (Grand Theft Auto) 시리즈는 일부에서 폭력성 선정성으로 인해 논란 거리가 되기도 했지만 그 재미에 있어서는 일단 믿고 사는 시리즈가 된 지 오래입니다. 따라서 GTA 5 역시 출시 전부터도 엄청난 관심을 모았던 게임이죠. 과연 뚜껑을 열어보니 그 파급력은 엄청난 것이었습니다.


 포보스등의 보도에 의하면 하룻동안 GTA 5 는 8억 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는 역대 어떤 영화나 음반도 벌어들이지 못했던 기록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콜오브듀티/모던 워페어 시리즈가 세운 기록을 뛰어넘은 것입니다. 첫 24 시간 벌어들인 수익으로는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2 가 5 억달러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고 모던 워페어 3 는 5일간 7.7 억 달러의 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GTA 5 의 경우 첫 24 시간 동안 최대 1300 만 장 정도 판매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메타크릭 점수 역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하며 IGN 에서는 10 점 만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만점짜리 리뷰가 쏟아지는 대작인 만큼 이와 같은 반응은 당연하다고 하겠습니다. 한편 출시에 대한 궁금증이 쏟아지는 PC 버전 및 차기 콘솔 버전에 대해서 배급사인 Take 2 및 락스타 게임즈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이렇게 잘 팔리는 게임이라면 모든 버전으로 다 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전례를 생각하면 사실 출시 여부 보다는 추가 컨텐츠와 시기가 더 궁금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후속 버전을 기다리는 사람을 줄이기 위해 일단 언급을 피하는 것 같은데 과연 어떨지 시간이 증명해 줄 것 같습니다. 물론 진정한 GTA 의 노예라면 지금 버전도 사고 PC 판도 (나오면) 사고 차기 콘솔 버전도 또 살수 있는 것이죠.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