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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9월 6일 금요일

갤럭시 노트 10.1 (2014) 공개






(Source : 삼성 전자 블로그)


 IFA 2013 에서는 화제의 갤럭시 노트 3 와 갤럭시 기어 이외에도 갤럭시 노트 10.1 이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노트 3 의 대형화 버전이지만 8220 mAh 의 대용량 배터리와 2560 X 1600 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그리고 Wi Fi 버전 기준으로 532 g 에 가벼운 무게에 7.9 mm 라는 얇은 두께는 삼성 전자가 지난 1 년간 많은 것을 혁신했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말로는 쉽게 얇고 가벼운 고성능 타블렛이지만 실제 만들려면 농담으로 하는 이야기지만 외계인을 고문하든지 아니면 속된 말로 공밀레 공밀레 하는 식으로 공돌이를 갈아 넣는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큰 화면 때문에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S 펜을 이용한 다양한 조작이나 펜의 쓰임세는 더 유용한 갤럭시 노트 10.1 이라고 하겠습니다. 여기에 이번 세대 노트 시리즈의 특징으로 자리잡은 가죽 질감 뒷면은 어딘지 명품백 같은 이미지를 풍기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  핸즈 온. PhoneArena)   



(갤럭시 노트 10.1 핸즈 온. AndroidCentral.  자세한 조작은 1 분 정도 부터)


  상세 스펙


•Size: 243.1 x 171.4 x 7.9mm
•Weight: 535g
•10.1-inch WQXGA Super clear LCD (2560 x 1600 resolution)
•2.3GHz quad-core Snapdragon 800 processor (LTE version) / 1.9GHz octa-core Exynos 5 Octa processor (3G/Wi-Fi version)
•3GB of RAM
•16/32/64GB of storage
•microSD support up to 64GB
•8-megapixel camera with BSI sensor, and LED flash
•2-megapixel camera with BSI sensor
•Wi-Fi ac/a/b/g/n (2.4GHz & 5GHz), Wi-Fi Direct
•Bluetooth 4.0
•USB 2.0
•GPS, GLONASS
•S Pen
•8220mAh battery
•Android 4.3 Jelly Bean with TouchWiz on top and Samsung features



 갤럭시 노트 10.1 은 사실상 갤럭시 노트 3 와 유사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P 도 동일하고 터치위즈 UI 와 S 펜을 이용한 에어 커맨드 조작도 동일합니다. 다만 큰 화면 때문에 더욱 편리한 화면 분할과 멀티 태스킹이 가능합니다. 펜을 이용한 UI 는 이제 노트 시리즈의 정체성이 된 것 같고 이 점은 사실 갤럭시 노트 3 보다 갤럭시 노트 10.1 에서 더 돋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조작은 동영상에서 참조)




(GSMArena 의 핸즈온 영상. )    


 갤럭시 노트 10.1 은 여러 모로 경쟁자인 아이패드에 충분히 대응할 만한 능력을 갖췄습니다. 독특한 펜 입력은 더 진화했고 그간 약점으로 지적된 해상도도 2560 X 1600 으로 개선되어 사진이나 잡지를 볼 때도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성능의 AP 를 탑재해 성능에서 앞서는 것은 물론이고 microSD 지원이라는 경쟁자에는 없는 것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아이패드도 다음 세대가 등장할 예정이므로 경쟁은 계속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에는 넥서스 7 이라는 7 인치대의 강력한 경쟁자가 존재하지만 갤럭시 노트 10.1 의 경우 크기의 차이 때문에 어느 정도 경쟁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시장에서 존재감이 커지는 저가 중국산 안드로이드 타블렛과의 경쟁은 염두에 두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점차 기술이 발전하면서 저가 타블렛도 이제 웬만한 기능은 다 되는 시대입니다.


 2014 년형 갤럭시 노트 10.1 은 이런 시점에서 삼성의 플래그쉽 안드로이드 타블렛으로써 갖춰야 할 것은 다 갖춘 우등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첫 인상은 경쟁자들의 도전 속에서도 충분한 경쟁 우위를 가진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과연 다른 회사들이 어떤 대항마를 내놓을지 궁금해 지는 시점입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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