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credit: VideoCardz)
(출처: Minisforum)
미니 PC 제조사 중 하나인 미니스포럼 Minisforum이 독립 그래픽 카드을 케에스 위에 장착할 수 있는 독특한 개념의 미니 게이밍 PC인 프로젝트 DRFXI를 공개했습니다.
DRFXI는 이 회사가 처음으로 선보인 미니 ITX 규격의 미니 PC로 AMD의 Ryzen 9 7945HX3D 프로세서를 장착해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보장합니다. 데스크톱 버전과 비교해서도 크게 차이가 없어 사실상 저전력 게이밍 PC 용으로 적합한 CPU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걸맞는 노트북용 고성능 그래픽카드는 TDP 제한 때문에 제 성능을 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미니스포럼은 케이스 상단에 독립 그래픽 카드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요즘 그래픽 카드가 너무 커지고 있는 점을 생각하면 엉뚱해보이긴 해도 궁여지책으로 타당해 보입니다. 다만 제대로 성능을 내려면 그래픽 카드용 파워서플라이와 보조 전원도 필요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별도의 파워서플라이와 전선을 매달면 사실상 오픈 케이스와 다른 게 없지 않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미니 케이스에서 감당이 안되는 그래픽 카드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실제 사용기가 궁금해지는 독특한 컨셉 미니 PC 입니다.
참고
https://www.tomshardware.com/news/ryzen-9-7945hx3d-mini-itx-pc-puts-gpu-slot-on-top-of-the-case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