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시리즈 X에 대한 정보를 좀 더 공개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GPU 성능은 12TFLOPS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는 오리지날 XBOX One에 비해 8배 정도이고 XBOX One S에 비해서는 2배 정도 성능입니다. 12TFLOPS는 현재 AMD의 최고 스펙 그래픽 카드인 라데온 RX 5700XT의 10TFLOPS 보다 더 높기 때문에 새로운 XBOX 시리즈 X GPU는 차세대 아키텍처인 RDNA 2를 적용한 새로운 커스텀 GPU가 될 것입니다. CPU는 이전에 알려진 것과 같이 Zen2 기반입니다.
출시 시점에서 XBOX 시리즈 X는 고성능 게이밍 PC에 견줄 성능을 지니겠지만, 올해 AMD와 엔비디아 모두 차세대 고성능 GPU를 내놓을 것이므로 PC보다 더 뛰어난 게임기는 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12TFLOPS는 여전히 엄청난 성능이며 쾌적한 4K 게이밍에 무리가 없는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부분은 새 GPU가 Variable Rate Shading (VRS)를 적용해 중요한 사물 (주인공이나 혹은 주요 적)의 이미지 품질을 높이는 방식으로 자원 할당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방식을 활용하면 프레임 저하 없이 체감 이미지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이용해 하던 게임을 중단하고 지연 시간 없이 다른 게임을 이어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무선 컨트로러의 지연 시간 역시 줄여 더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다만 항상 비교 대상인 소니의 PS5 대비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경쟁사의 물건과 가격을 보기 전까지는 차세대기 승자가 누가 될지 알기 어렵습니다. 물론 독점작을 얼마나 가지고 나올 것인지도 중요하겠죠.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one 초기에 나왔던 좋지 않은 반응을 고려해서 이번에는 사용자 친화적인 정책과 가격으로 승부했으면 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