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원 Credit : Google)
구글이 인도를 비롯한 신흥국을 겨냥한 레퍼런스 저가 안드로이드 폰인 안드로이드 원 (Android One) 을 공개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105 달러로 인도 현지에서는 6399 루피에 팔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판매국은 잠재적인 거대한 시장인 인도를 비롯, 네팔,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스리랑카, 필리핀 등으로 올해 말까지 출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시장 자체가 피처폰이 아직도 널리 팔리는 시장이니 만큼 개도국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차원에서 저가 스마트폰의 보급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이미 저가 스마트폰이 많이 나와있기는 하지만 구글의 레퍼런스 폰이 나왔다는 것은 더 많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의도가 있겠죠.
(광고 영상)
안드로이드 원은 일단 저가형 같지 않은 준수한 외형에 4.5 인치 디스플레이 (480 x 854) 와 미디어텍 AP, 1 GB 램, 5 MP 카메라 등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지는 4 GB 버전부터 라고 하는데 구글 블로그에 정확한 언급이 없음) 마이크로 SD 슬롯도 같이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이 손본 킷캣이 탑재된다는 것으로 앞으로 판올림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레퍼런스 폰이라는 점이겠죠.
선진국은 물론 개도국에 이르기까지 구글 월드를 건설하려는 구글의 노력이 가끔은 무섭기도 하지만 소비자에게 좋은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면 일단 나쁜 일은 아니라고 하겠습니다.
(여담이지만 구글 블로그에 For the next five billion : Android One 이라는 제목을 보면서 전세계에 십억 이상의 안드로이드 유저를 만든 구글이 다음에 노리는 것은 아직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않는 나머지 세계 인구의 손에 안드로이드 기기를 들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ㄷㄷㄷ)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