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3 를 공개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20 + 4GB 메모리, 그리고 9.7인치 디스플레이와 S 펜으로 무장했고 64GB 스토리지 + microSD 지원의 스펙을 지니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6000mAh입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AKG/Harman과 협업한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는 사실입니다.
최근 태블릿 시장은 계속 위축되고 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수요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태블릿은 확실히 스마트폰 대비 사용 기간 자체가 좀 길기 때문인지 교체 주기가 긴 편이며 이에 따라 신형 태블릿 등장 시기도 점점 길어지는 느낌입니다. 아무튼 고성능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의외로 충분치 않은 시점에 갤럭시 탭 S3는 가뭄에 단비 같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삼성전자)
윈도우 기반의 갤럭시 북 12 이후 이보다 크기를 줄인 갤럭시 북 10.6도 출시되었습니다. 카비레이크 기반의 코어 m3 (듀얼코어/ 2.6GHz)와 4GB 램 그리고 64/128GB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1920 X 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무게도 다소 가벼워져 WiFi 버전 기준으로 640g 으로 줄었습니다.
고성능 윈도우 태블릿은 다소 비싸기는 한데, 분명 수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에서 구동이 더 편리하거나 혹은 윈도우에서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윈도우 태블릿이 제법 쓸모가 있습니다. 10.6인치 모델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면 제법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나 스펙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가격은 나갈 것으로 보이네요.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