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4년 6월 27일 금요일

삼성 스마트 시계 기어 라이브



출처 : 삼성전자)  


 2014 년 구글 I/O 행사에는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등장했는데 안드로이드 웨어를 사용한 스마트 시계 역시 그것입니다. 삼성 전자는 이미 타이젠 OS 를 사용한 삼성 기어 시리즈와 기어 핏을 출시한 바 있지만 올해 다시 안드로이드 웨어를 사용한 스마트 시계를 발표한 셈입니다.  


 사실 이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은 아닌게 이전 부터 삼성 전자는 다양한 OS 에 대응하는 전략을 취해왔고 자체 OS 가 있더라도 다른 OS 를 배척하는 일은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타이젠 OS 를 개발했다고 삼성 전자가 안드로이드와 결별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유연한 전략이야 말로 부침이 심한 IT 업계에서 삼성전자가 가지는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기어 라이브 (Gear Live) 는 1.63 인치 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 (320 X 320) 에 1.2 GHz 로 작동하는 듀얼코어 AP, 그리고 IP6/7 의 방수 방진 기능을 가진 기기입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3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호환되며 구글나우와 구글 보이스 같은 구글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오케이 구글' 같은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기기를 활성화해서 메세지를 확인하고 뉴스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기본 스펙 (출처 : 삼성 투모로우 )  


항목
스펙
디스플레이
1.63인치 슈퍼 아몰레드 (320 x 320)
OS
안드로이드 웨어
프로세서
1.2 GHz 프로세서
구글 서비스
구글 나우, 구글 보이스, 구글 지도 & 네비게이션, G메일, 행아웃
부가 기능
알림 (SMS, E-메일 등.)
심박수 측정기
방수/방진 IP67
교체형 스트랩, 색상 옵션: 블랙, 와인 레드
연결성
블루투스® v4.0 LE
센서
가속도, 자이로스코프, 나침반, 심박 센서
메모리
램: 512MB 
스토리지: 4GB 내장 메모리
크기 / 무게
37.9 x 56.4 x 8.9 mm, 59g
배터리
표준형 배터리, Li-ion 300mAh




 기어 라이브의 가격은 199 달러이며 6월 25일 이후부터 한국은 물론 미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 가격은 22.4 만원) 스트랩은 22 mm 의 표준 크기로 교체가 가능하며 색상 옵션은 블랙, 와인 레드가 있습니다. 향후에는 삼성 리테일 스토어 등에서도 판매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핸즈 온 )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