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key is about to receive its first shipment of machine gun multicopters. Credit: Asisguard)
터키가 재미있는 무기를 선보였습니다. 국영 방산 업체인 아시스가드 (Asisguard)가 개발한 송가르 (Songar) 드론은 돌격소총을 탑재한 드론으로 공중에서 5.56 x 45 mm 나토 표준 탄환 200발(단발 혹은 15발 연발 모드 가능)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동축 반전 로터 4쌍을 지닌 송가 드론은 25kg급 멀티콥터 드론으로 최대 200m 거리에서 15cm 크기의 표적을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작동 범위는 10km 이내입니다.
(동영상)
이런 형태의 드론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총기의 반동일 것입니다. 공중에서는 기체외에 반동을 지탱할 장소가 없기 때문입니다. 송가 드론에 탑재된 반동 완충 시스템은 공중에서도 사격 시 반동을 완충해 정확한 사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56mm 탄 정도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드론 자체는 방어력이 강해 보이지 않으며 아마도 소구경 화기 사격에 취약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도 산악 지형에서 숨어서 사격하는 적군을 빠르게 확인하고 반격하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나름 현재 터키군의 상황을 고려한 무기로 생각됩니다.
아무튼 게임의 한 장면이 생각나는 드론입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