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s InSight Lander has returned its first picture from Mars. A post-landing news is briefing expected at 2 p.m. PST (5 p.m. EST).)
화성의 내부 구조를 밝혀낼 나사의 인사이트 (InSight, Interior Exploration using Seismic Investigations Geodesy and Heat Transport) 탐사선이 성공적으로 목적지에 착륙해 첫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대략 7개월 동안 4억8200만 km를 비행해 화성에 안착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및 다른 국가들이 협력으로 총 10억 달러의 비용을 투자해 진행됐으며 사상 최초로 지구 이외의 다른 행성의 지진파를 측정해 이제까지 이론적으로만 추정해온 화성의 내부 구조를 실제 데이터를 통해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이전 포스트 : https://blog.naver.com/jjy0501/220576344870
(동영상)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인사이트에는 신청한 사람의 이름을 메모리에 담았습니다. 저도 신청했는데 이 때 신청하신 분들은 지금 화성 표면에 내 이름을 담은 우주선이 착륙한 셈입니다. 제 이름을 담은 메모리가 손상 없이 화성 표면에 착륙했다니 반가운 일입니다.
아무튼 인사이트는 이제 긴 탐사의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진계(Seismic Experiment for Interior Structure (SEIS))를 포함한 여러 관측 장비가 성공적으로 작동해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화성의 비밀을 풀어 주기를 희망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