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Deep Robotics)
중국의 딥 로보틱스 (Deep Robotics)가 스라소니처럼 민첩하고 다양한 동작이 가능한 사족 + 바퀴 로봇인 링스 (Lynx)를 출시했습니다. 링스의 기본 개념은 스위스 취리히 연방 공대의 애니멀 로봇과 비슷하지만, 동작 능력은 그 이상입니다.
애니멀 로봇: https://blog.naver.com/jjy0501/223384329284
(동영상)
최근 중국의 AI 및 로봇 기술 발전은 깜짝 놀랄 정도인데, 링스의 동작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17,999달러에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용성은 여전히 의문이지만, 판매가 가능할 정도로 개발을 진행했다는 사실은 놀랍습니다.
링스는 무게 30kg에 0.8 x 0.5 x 0.6 m 크기로 대형견 크기이며 12kg의 짐을 실어나를 수 있습니다. 다리로 22cm 높이의 계단을 오르거나 바퀴로 80cm의 장애물을 타고 넘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속도는 초속 5m 정도 (시속 18km) 정도이며 교체 가능한 배터리 팩을 이용해서 최대 3시간 혹은 15km 정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 당장에는 행사장에서 묘기를 부리거나 백댄서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robotics/lynx-wheeled-robot-quadruped-snow-parkour/


.jpg)
.jpg)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