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시리즈의 제작사인 록스타게임즈가 GTA V (Grand-Theft-Auto V) 의 PC, PS4, Xbox One 버전을 정식으로 발표했습니다. 이전부터 소문만 무성했던 PC 버전의 존재가 확인되는 셈인데 과거 GTA 시리즈의 전례를 보면 PC 버전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었고 결국 초기에 콘솔에서만 기간 독점을 하고 다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PC 와 차세대 콘솔에 맞춰 내놓으려는 계획으로 보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돈이 되는데 PC 및 차세대 이식판을 안 만들리 없는 상황이죠. 다만 기존의 구매자들의 반발을 최소화하고 기존에 구매했던 유저들도 다시 구매를 할 수있도록 기간을 좀 두고 업그레이드 이식판으로 내놓는 방법을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뭐 좋게 생각하면 기존의 콘솔 유저도 배려하고 이후의 신규 콘솔 유저 및 PC 유저도 같이 배려한 것으로 볼 수 있겠죠. GTA 시리즈의 팬이라면 기존 버전 구매자라도 환영할 만한 뉴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히 PC 의 다양한 모드들을 기대한다면 더 그렇겠죠.
(첫 트레일러)
출시 예정 시점이 올해 가을이라는 것과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요소가 들어가는 점 이외에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진 부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아무튼 이미 명작임이 입증된 게임을 더 향상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의의가 크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이걸 가지고 콘솔 유저와 PC 유저가 (사실 이 둘이 확실하게 구분 되는 것도 아니지만) 다툼을 한다는 것은 좀 이상한 일이죠. 제 생각엔 기업은 이익이 날 것 같으면 만들어 파는 것이고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