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 삼성 전자)
삼성전자가 국내에 7 인치 대화면 패블릿인 갤럭시 W (아마도 Wide 란 뜻인 듯) 을 출시했습니다. 7 인치 화면 (178 mm) 에 보급형 사양을 지닌 대형 휴대폰 or 소형 타블렛으로 제목처럼 얼굴이 큰 유저들을 위해 딱인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만화 하나가 생각나서 입니다.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335885&no=189 참조)
스펙
크기 : 191.8 X 99.6 X 8.8 mm / 무게 : 245 g
디스플레이 : 1280 X 720 TFT, 7 인치
OS : 안드로이드 젤리빈 4.3
AP : 1.2 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400 ? )
램/저장장치 : 1.5 GB/16 GB + microSD
카메라 : 후면 800 만, 전면 200 만
배터리 : 3200 mAh
LTE - A 지원
사실 삼성전자는 2011 년 해외에서 갤럭시 원더 (Galaxy Wonder) 라는 3.7 인치 제품을 갤럭시 W 로 판매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제품은 이니셜은 같지만 제품군은 확연히 다른 보급형 대형 패블릿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과거에도 7 인치 갤럭시 탭에 전화 기능이 있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새로운 건 아닐 수도 있지만 아무튼 얼굴이 큰 사람을 위한 지속적인 배려가 보이는 라인업이라고 하겠습니다.
갤럭시 W 는 큰 화면을 이용한 멀티 태스킹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멀티 윈도우(Multi Window)’와 ‘팝업 플레이(Pop up Play)’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전자에 의하면 멀티 윈도우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 화면에 나누어 동시에 실행시키는 기능이며, 팝업 플레이를 이용하면 메시지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중에도 원하는 위치에 동영상 재생 창을 띄워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또 가로 모드(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던 중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때 일반 스마트폰처럼 제품을 세로로 돌려서 볼 필요가 없다고 함) 와 분할 모드 (이메일, 메시지, 주소록, S플래너, 갤러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 때 화면을 두 개로 나누어 보여줌. 예를 들면 S플래너에서는 왼쪽 화면에 달력을, 오른쪽 화면에는 상세 일정 띄우기) 를 통해 큰 화면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얼굴이 큰 유저 뿐 아니라 여러개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시키는 일이 많은 유저라면 갤럭시 W 는 괜찮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W 의 출고가는 49 만 9400 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국내에서는 SKT 에서 먼저 출시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