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 GTA V 의 PC 버전이 등록되면서 지원 언어도 등록이 되었습니다. 자막 한글화로 나왔으니 한글화와 판매 여부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이 보다 더 훌륭한 점은 부가 요소들입니다. 예를 들어
"돈을 벌거나 부동산 구입, 차량과 캐릭터 업그레이드, 전통적인 대결 모드에서의 경쟁을 위해 각종 작업을 완료하고, 직접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서 플레이하고 Grand Theft Auto 커뮤니티와 함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쓴 점으로 봐서는 여러가지 모드와 부가 요소를 유저가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워낙 인기 게임인 만큼 다양한 유저 컨텐츠가 다양하게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이미 콘솔로 이 게임을 즐긴 유저들도 다시 PC 로 즐길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여기에
"Grand Theft Auto 온라인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제작되고 소개된 신규 작업, 각종 신규 무기, 새로운 이동 수단, 새로운 부동산과 플레이어 꾸미기 요소 등을 포함한 모든 새로운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등"
을 즐길 수 있다고 언급한 만큼 결국 PC 및 PS4/XO 버전은 새로운 추가 컨텐츠들이 도입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상 1 년 정도 후에 등장하는 GTA V 는 업그레이드 이식판이라고 할 수 있으며 PC 버전이 완전판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진정한 팬이라면 1 년을 기다리지 않고 콘솔로 즐긴 후 다시 PC나 차세대 콘솔로 즐길테지만 말이죠.
아무튼 한글화도 PC 버전 출시도 모두 환영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