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A73/A53/A33이 공개됐습니다. 중급기 시장을 담당하는 A 시리즈는 글로벌 판매량도 가장 많은 편인데, 이번에는 아이폰 SE3와 같은 시기에 공개한데다 GOS 사태까지 겹쳐 다소 분위기가 어수선해 보입니다.
아무튼 갤럭시 A 시리즈는 적당한 가격에 멀티 카메라 및 대화면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합리적인 스펙을 지니고 있습니다. 각각 6.4/6.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3-4개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작 대비 큰 변화가 있는 것 같지 않지만, A53/A33에는 몇 가지 소소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AI 및 이미지 처리 능력을 업그레이드 해서 사진 품질을 높이고 이미지 수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2장의 사진을 합성해 야간 사진의 품질을 높이거나 인공지능으로 불필요한 피사체를 지우는 AI 지우개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영상)
AP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지만, 헤비 유저가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 크게 버벅임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GOS 사태로 무너진 신뢰를 되찾는 게 중요해 보입니다. 처음부터 성능이 다소 낮은 건 가격을 생각하면 감안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 후 성능이 낮아진다면 소비자들의 불만이 상당할 것입니다. 참고로 AP는 A53/A33에는 5nm 공정으로 제조한 엑시노스 1280이 탑재될 예정이고 A73에는 스냅드래곤 778G가 탑재됩니다.
A53은 59만 9500원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고 나머지 모델은 정확한 출시 일정을 밝히지 않았지만, 아마도 조만간 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
https://newatlas.com/mobile-technology/samsung-galaxy-a53-5g/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