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등장하는 울펜슈타인의 신작 울펜슈타인 : 더 뉴 오더 (Wolfenstein: The New Order) 의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유럽에서는 2014 년 5월 23일, 그리고 북미에서는 2014 년 5월 20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의 개발은 스웨덴에 위치한 개발사인 MachineGames 가 담당했는데 과거 리딕 및 다크니스 개발팀의 핵심 멤버들로 구성된 개발팀이라고 하네요. 게임 엔진은 id Tech 5 를 사용합니다. 베데스다에서 배급되는 첫번째 울펜슈타인 시리즈인 만큼 과연 어떻게 만들었을지 궁금합니다.
뉴 오더는 나치가 2 차 대전에서 승리한 상태의 가상 대체 역사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1960 년대 (라고 보기엔 믿기 힘든 세계 최고 기술력의 나치 독일) 의 나치 세상에서 주인공 William "B.J." Blazkowicz 는 역시 전작에서처럼 나치를 물리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다만 자세한 스토리는 물론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3 트레일러)
개인적으로는 이번작은 괜찮아 보이는데 과연 어떨지 궁금합니다. 한편 베데스다는 기존에 둠 4 (Doom 4) 로 알려진 둠의 신작의 이름을 둠 (Doom) 으로 변경하고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를 프리오더 하는 유저들에게 베타 플레이 권한을 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간만에 올드 게임들이 대거 귀환하는 셈인데 새로운 재미로 무장했을지 역시 궁금하네요.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