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Source : 삼성 전자 )
삼성 전자가 오랬만에 국내 시장에서 3G 용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갤럭시 S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같이 플래그쉽 제품 위주로 많이 팔리다 보니 보급형 제품은 보기가 어려워진 것도 사실인데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들도 항상 있게 마련이므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보급형 제품의 출시는 바람직해 보입니다.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 제원
크기/무게 : 133.3 X 70.5 X 9.7 mm / 145 g
디스플레이 : 4.7 인치 800 X 480
OS :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AP : 퀄컴 듀얼코어 (Krait) 1.2 GHz
RAM : 1 GB
Storage : 8 GB (64 GB 외장 메모리 지원)
카메라 : 500 만 화소 후면, 전면 VGA
배터리 : 2000 mAh
네트워크 : 3G (HSPA)
기타 : Wifi b/g/n, BT 4.0, NFC
등으로 갤럭시 시리즈의 기능들인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앤 샷, 여러 단말기끼리 컨텐츠를 공유하는 그룹플레이, 통역 기능인 S 번역기 등도 지원됩니다. 한가지 특징이라면 피처 폰에 익숙한 유저들을 위해서 홈버튼 외에도 취소 버튼을 비롯한 하드웨어 버튼을 더 달아 터치보다 더 편리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배려했다는 것입니다.
출고가는 41.3 만원선으로 현재 구글 플레이서 구할 수 있는 넥서스 5 의 가격을 생각해 보면 (16 GB 기준으로 45.9 만원) 경쟁력이 낮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보조금이나 착한 기변 따위를 이용해서 공짜폰에 가깝게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나중에 가격이 더 착해지면 자급제 폰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최근의 211 대란 같은 보조금 대란을 기억하는 국내 소비자들은 기다리면 언젠가 고성능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그날이 (?) 오기를 기다릴 수 도 있기 때문에 보급형 제품에 눈길이 가지 않으신 분들도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