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7년 7월 2일 일요일

두 번째 테스트 비행에 성공한 페이스북의 아퀼라 드론




(출처: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첫 비행 후 손상된 아퀼라 드론을 다시 하늘로 올렸습니다. 최근 이뤄진 두 번째 테스트 비행은 이륙과 착륙 모두 안전하게 정상적으로 이뤄져 고고도 무인 태양광 비행기의 가능성을 한 걸음 더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아퀼라 드론은 42m 폭의 탄소 섬유 동체에 4개의 프로펠러와 거대한 태양광 패널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게는 전기차 하나 수준에 불과하지만 날개 폭은 보잉 737보다 넓은 고고도 항공기입니다. 최대 고도 27km까지 상승한 후 여기에서 레이저를 이용해서 10GB 대역폭의 통신이 가능합니다. 


 속도는 매우 느려 16-24km/h 정도인데, 본래 목적이 높은 고도에서 90일 정도 비행하면서 통신 중계기지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속도가 느린 편이 유리합니다. 속도로 보면 거의 하늘을 나는 거대한 연에 비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만큼 각각의 프로펠러 역시 출력이 매우 낮아 헤어 드라이기 3개 수준에 불과한 출력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아퀼라 드론의 착륙 영상을 보면 왜 쉽게 파손될 우려가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극도로 길고 얇은 날개 때문에 사실 안전하게 착륙하는 일이 가장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래 프로펠러도 땅에 닿지 않도록 착륙전 접히게 되어 있는데, 이번에도 일부 완전히 접히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앞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무튼 인터넷이 통하지 않는 오지까지 인터넷을 연결하려는 페이스북의 야망이 한 단계 더 현실에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1 NEW  공감 
아퀼라 부킹닷컴
www.booking.com
최저가 보장 아퀼라, Secret 특가! 한국어 지원, 1억 생생리뷰!
아퀼라 쿠팡
www.coupang.com
인기 유아동완구, 피규어, 프라모델, RC완구 특가, 로켓배송은 언제나 내일도착!
옥션 아퀼라
www.auction.co.kr
아퀼라! ALL KILL 특가, 스마트배송, 누구나 10% 할인!
Ads by  | 문의하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