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7년 2월 14일 화요일

태양계 이야기 596 - 탐사 후보지를 물색중인 마스 2020 로버



(Three potential landing sites for NASA's next Mars rover. Credits: NASA)


 나사의 차기 화성 탐사 로버인 마스 2020 로버의 탐사 목표 지점으로 세 장소가 선정되었습니다. 화성은 넓고 로버가 탐사할 수 있는 범위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과학적 가치가 높은 장소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선정된 세 장소는 


시르티스 북동부 Northeast Syrtis (a very ancient portion of Mars’ surface) 
예제로 크레이터 Jezero crater (once home to an ancient Martian lake)
콜럼비아 힐 Columbia Hills (potentially home to an ancient hot spring, explored by NASA’s Spirit rover)


입니다. 각각의 특징은 


1. 시르티스 북동부 (NE Syrtis)


 이 지역은 한 때 화산 활동이 있었던 곳으로 당시 화산 활동으로 인해 뜨거운 온천이 형성되어 표면의 얼음이 녹았던 것으로 보이는 지형입니다. 만약 그랬다면 화성 생명체가 이곳에서 서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시에 이 지형은 초기 화성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예제로 크레이터 


 이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는 후보 가운데 하나로 호수와 강, 그리고 삼각주 지형이 존재하는 장소입니다. 35억년 전 화성에 물이 흘렀을 당시 형성된 지형으로 여기에 화성 초기 환경의 비밀이 숨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콜럼비아 힐 


 이 지역은 본래 스피릿이 탐사했던 지형으로 과거 열수 분출공 및 구세프 호수의 흔적이 남아있는 장소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이미 로버가 한 번 탐사한 지형에서 이어서 탐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스피릿 탐사에서 제기되었던 여러 의문을 풀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흥미로운 가능성은 스피릿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마스 2020 로버는 2020년 7월 발사될 예정으로 미래 화성 유인 탐사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디로 결정되든지 흥미로운 미래가 기다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