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6년 3월 29일 화요일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포테이션 - SF 영화가 현실로?




(Credit: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실 세계에 가상 현실을 겹칠 수 있는 개념의 홀로렌즈(HoloLen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홀로렌즈는 안경형태의 디바이스로 우리가 보는 주변 환경에 가상의 물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상의 물체에는 사람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직 홀로렌즈는 완벽한 가상현실 혹은 증강현실 기기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앞으로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홀로포테이션은 홀로렌즈를 이용해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있는 것처럼 대화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동영상)
 물론 홀로포테이션의 구축을 위해서는 홀로렌즈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실시간으로 3차원으로 스캔해서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따라서 홀로포테이션은 제한된 장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래도 잘만 사용하면 재미있는 응용이 가능한 시스템이라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홀로포테이션의 재미있는 응용 가운데 하나는 녹화했다가 보여주는 기능과 실제 크기를 확대 혹은 축소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스타워즈에서처럼 홀로그램을 작게 축소해서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얼마나 실감나게 구현할 수 있을지, 그리고 가격은 얼마나 될지 궁금한데 무엇보다 가격이 보급에 가장 큰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