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2013 년 10월 17일 오후 8 시 윈도우 8.1 의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윈도우 8 유저들은 무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바로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윈도우 8.1 업데이트)
만약 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다면 다음 MS 홈페이지에서 도움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시작하면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서 받는 시간이 좀 다르게 걸릴 텐데 저는 1 시간 이내로 다 받았습니다. 업데이트 설치전에 만약의 가능성을 대비해서 시스템 복구에 들어가 백업을 설정해 두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홈에서 복구로 검색하거나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복구에서 고급 복구 도구를 이용 시스템 복원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도중에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으며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1 - 1.5 시간 정도 시간이 걸리면 다운로드와 설치가 완료되는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재시작을 해야 한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다시 시작을 누르면 10 - 20 분 정도 재설치 작업을 하고 다시 리부팅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윈도우 8.1 입니다. 처음 느낌은 기존 버전과 대동 소이 합니다. 다만 새로운 IE 11 은 매우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은 사실 별 의미 없는 변화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느낌 탓인지 윈도우 8.1 이 반응이 좀 빠른 것 같습니다. 사실 써보면 윈도우 8 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윈도우 7 보다 가벼울 때도 많고 말이죠. 특히 배틀필드 4 같은 새 게임들은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어 유저로써 여러 모로 환영입니다.
업데이트는 너무 쉬워서 길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은 충돌없이 잘 실행됩니다. 서비스 팩 같은 느낌인데 약간 다르다고 할까요. SP1 을 건너뛰고 SP2 를 설치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간단한 리뷰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Windows 8.1 preview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