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4년 4월 12일 토요일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익스텐디드 에디션 (Age of Mythology Extended Edition) 스팀 출시






(Source: Steam) 


 2002 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급하고 앙상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Age of Mythology (AoM)) 는 기본적으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형식의 실시간 전략 게임이면서 신화와 종교라는 독특한 요소를 넣은 게임이었습니다. 각 종족별로 확연하게 다른 게임 플레이 방식은 이 게임이 확장팩 하나로 시리즈를 종료하고 후속작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을 매우 아쉽게 만든 부분이었습니다. 당시 3D RTS 로 그래픽도 괜찮은 편이었고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글화도 잘 되어 출시되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런데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출시 12 주년만에 원본과 확장팩 타이탄을 포함한 익스텐디드 에디션이 스팀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정식 출시는 2014 년 5월 9일이고 그전에 스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익스텐디드 에디션은 HD 시대에 맞게 해상도를 높이고 새로운 그래픽 효과를 추가했으며 몇가지 요소를 추가해 최신 PC 에서 부담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실 스팀 메인이 나온지 좀 되었기 때문에 아시는 분은 다 아실 수도 있겠습니다. 




(트레일러)   



 스팀을 통해 과거 MS 가 유통하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가운데 사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및 그 확장팩인 로마의 부흥만 빼고 다 출시된 셈인데 명작이었던 (다만 역사 왜곡 문제로 좀 논란이 있었죠)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오리지널 버전도 스팀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에서 한가지 더 반가운 부분이라면 공식 지원되는 언어 가운데 한국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를 플레이 했던 유저라면 즐겁게 다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