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3년 1월 28일 월요일

팬택의 첫번째 full HD 스마트폰 Pantech VEGA N˚6







(Source : Pantech) 



 팬택이 5.9 인치 full HD 안드로이드 폰인  Pantech VEGA N˚6 를 발표했습니다. 1920 X 1080 LCD (IPS), 퀄컴스냅드래곤 S4 Pro APQ8064 1.5 GHz 쿼드 코어, DDR2 2GB, 32 GB ROM, microSD (최대 2 TB 지원이라고 했는데 SDXC 지원이란 의미인 듯) 3140 mAh 배터리, 듀얼 밴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LTE, 후면 1300 만 화소, 전면 200 만 화소, 후면 V 터치 패드 등을 지원하며 OS 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입니다. 158.6 x 83.2 x 9.9 mm 라는 제법 거대한 크기에 무게는 210g 으로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폰과 타블렛의 사이에 위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여기저기에서 붕어빵 같은 full HD 스마트폰이 등장하는데 마치 약속이나 한 듯 퀄컴스냅드래곤 S4 Pro APQ8064 1.5 GHz 쿼드 코어 AP 를 탑재하고 OS 는 젤리빈을 넣어 발매 중입니다. 아마도 베가 넘버 6 는 이런 상황에서 차별화를 위해 고민한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즉 5 인치 full HD 폰이 흔해질 테니 아예 6 인치로 선수를 치자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베가 넘버 6 의 또 한가지 차별화 포인트라고 하면 후면의 V 터치 패드로 이 터치 패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차별화 포인트라고 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차별화라면 가격인데 출고가 849000 원으로 고성능 안드로이드 폰 가운데는 저렴한 국내 출고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출고가가 그렇게 의미는 없는 것이 아무래도 팬택 베가 - 본래 이 명칭은 밤 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이라는 뜻이라고 함 - 하면 국내에서는 다른 메이커 보다 가격이 더 빨리 떨어지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학습 효과를 고려할 때 출고가 그대로 살 사람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아무튼 시연 영상을 볼 때 V 터치 기능이나 기타 다른 UI 나 일단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대형 스마트폰이라는 부분이 베가 넘버 6 의 차별화 포인트로 생각됩니다. 이런 기능이나 가격대 성능비 등을 고려하면 베가 넘버 6 는 일단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베가 시리즈에 대한 인식은 가격대 스펙으로는 괜찮지만 사후 지원이나 제품 마감 부족, 가격방어가 안 된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베가 넘버 6 가 과연 이런 부정적인 인식을 걷어낼 수 있을 것인지는 좀 더 지켜보면 알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