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9년 1월 24일 목요일

차단한 해외 지역에서 로그인 했다는 네이버 사칭 피싱 메일 주의





 혹시 이런 내용을 메일을 받으셨다면 피싱 메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메일 주소가 naver-inc.com이라는 점부터 의심스럽지만, 가장 확실한 증거는 비밀번호 변경하기나 로그인 기록보기로 들어가면 다시 로그인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피싱을 의심하고 아이폰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미 네이버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시 로그인을 하는 것은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가로채기 위한 것으로 절대 입력하면 안됩니다. 사이트 자체도 네이버 로그인 사이트가 아닌 이를 흉내낸 유사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냥 들어가지 않는 것이 만약의 경우를 생각해서 안전합니다.  


 참고로 로그인 기록은 네이버의 경우 내정보 -> 보안설정 -> 내 활동 기록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밀 번호도 여기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밀 번호 변경은 자주 해도 상관없지만, 의심스런 링크를 따라가서 로그인을 중복으로 하는 것보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따로 로그인 한 후 보안설정에서 변경하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물론 네이버의 경우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것이 보안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로그인을 시도했다면 2단계 인증을 위해 휴대폰 앱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물론 아이디와 비번을 알아도 2단계 인증 없이는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