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SK 하이닉스)
SK 하이닉스가 소비자용 SSD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플래시 메모리 서밋에서 이런 저런 발표를 한 하이닉스는 골드 S31이라는 다소 난해한 명칭의 소비자용 SSD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용량은 250GB/500GB/1TB이며 구체적인 낸드 종류는 밝히지 않았지만, 3D TLC 낸드로 보이는 제품입니다. 기본 성능은 SATA SSD로 무난한 수준이지만, 아직 벤치마크가 공개된 것이 없어 나중에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SK 하이닉스 자체 컨트롤러의 성능이 궁금합니다.
가격은 49.99달러, 77.99달러, 123.99달러로 TLC 낸드 SSD라고 생각하면 저렴한 것도 아니지만, 아주 비싸지는 않은 가격 같습니다. 다만 아직 브랜드 파워가 약한 만큼 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수를 띄웠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입니다.
하이닉스는 현재 낸드 플래시 부분에 공을 들이고 있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이와 연관된 연관 사업인 SSD 및 스토리지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그 동안 기업용 SSD 시장에 진출했던 것에 이어 소비자용 SSD 시장으로 발을 넓히고 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참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