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DroneShield)
대 드론 무기 전문 업체인 드론쉴드 (DroneShield)에서 휴대성을 크게 높이고 대신 유효 사거리를 줄인 새로운 대 드론 무기인 드론건 MKIII (DroneGun MkIII)을 공개했습니다. 최근 레저용 및 영상 촬영용 드론이 크게 증가하면서 이로 인한 문제도 적지 않습니다. 드론이 들어와선 안되는 공항 인근은 말할 것도 없고 드론 비행에 위험한 지역에서도 드론이 날아다녀 이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아예 테러 목적으로 운동 경기장이나 집회 등 인구 밀집 지역에서 드론에 폭발/인화성 물질을 탑재해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안전하게 드론을 제압하는 무기로 전자파 대 드론 무기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드론쉴드가 내놓은 드론건 (DroneGun)은 2km의 사거리를 지녔으나 부피와 무게가 커 사거리를 1km로 줄이고 무게를 6.8kg으로 줄인 드론건 택티컬 (DroneGun Tactical)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드론건 MKIII는 사거리를 다시 500m 줄이고 무게 1.95kg, 크기 63 x 40 x 20 cm를 줄여 휴대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물론 한손으로 들고 쏘기에는 무겁지만, 일반적인 돌격소총보다 가벼운 무게가 된 것입니다.
아무튼 외형상 애니 사이코패스에서 나오는 도미네이터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한 건 저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 참고로 도미네이터의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알고 한 건 아니겠지만, 뭔가 비슷한 외형이라서 재미있습니다.
(동영상)
참고
댓글
댓글 쓰기